십이지간의 다섯 번째인 용(진) 띠는 상상력이 가장 으뜸인 몽상가이며 이상주의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의주를 물고 태어나 일평생 먹고사는 돈복을 타고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용띠 성격의 장단점과 궁합 잘 맞는 띠와 상극띠에 대해 살펴봅니다.
≫ 용띠 성격
1. 장점
상상 속에 만들어진 동물로써 11가지의 동물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변화무쌍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인생에 대한 계획이 원대하고 어디에 얽매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리더십이 강하여 남을 도와주거나 베풀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입니다.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며 진취적인 행동과 재치로 큰일을 이루게 되는데요. 통이 크고 스케일이 남달라 모험을 굉장히 좋아하며 이상을 꿈꿉니다. 개인보다 나라와 조직을 먼저 생각하고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며, 처세술이 뛰어나 문제 해결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악조건에서도 잘 버티고, 유머러스하며 입담이 아주 뛰어납니다.
때를 기다릴 줄 알며, 그때를 위하여 자신을 갈고닦아 준비하고 인내하며 기다립니다. 하지만 세상물정에는 어두운 편이라 잘 속거나 유혹에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그리하여 좌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이고 활달한 생활태도로 먹고사는 데 있어 재물에는 걱정이 없다 하겠습니다.
담백하여 군더더기가 없고, 크게 불평불만이 없어 품격이 남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게으른 편에 속하나 해야 하는 뚜렷한 목표가 주어지면 180도 달라진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용솟음치는 열정과 패기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뤄냅니다.
하늘로 승천하는 용처럼 우두머리 기질을 타고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인기가 좋아한 단체의 리더자인 경우가 많고, 평상시에는 나서지 않고 뒤에서 지켜보다가 큰 일이나 위기가 오면 본인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아니다 싶어 뒤집을 때도 망설임이 없고 굉장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데요. 사람들이 이를 두려워하고 구설에 오르기도 하나 그로 인하여 정의로운 세상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좋고 지혜와 지략이 매우 뛰어난 용띠는 어딜 가나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정의감도 남달라 아니다고 판단되면 발 벗고 나서서 뜯어고치려 합니다.
해외와 맞는 띠로 해외에 나가면 더욱 좋은 운이 들어오고, 다시 국내로 들어와도 그 좋은 운은 따라오게 됩니다.
2. 단점
자기주장이 강하여지는 것을 싫어하는데요. 소탈하고 유순해 보이나 오기와 고집이 있어 잔소리하는 것을 무척 싫어하고, 남의 말을 귀담아듣지 않습니다. 마음이 넓고 기분파이지만 현실감감과 상황판단이 둔하여 눈치 없이 행동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과대망상적인 면을 가지고 있어 구설수가 따라다니기도 합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남을 무시하고 잘난 체하다가 왕따를 당하기도 하는데요. 변덕이 있어 좋을 때는 한없이 베풀고 좋지만 싫어지면 뒤를 돌아보지 않는 냉정함이 있습니다.
자신의 높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은혜를 저버리는 배신을 하기도 하는데요. 일에 있어서 잘해야 된다는 책임감과 압박감이 굉장히 높습니다. 일을 한꺼번에 이루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 서두르다 한꺼번에 고난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눈이 높아서 독신자로 사는 경우가 많고, 결혼을 해도 후회하는 일이 많습니다. 여자 사주에 용이 있으면 고독한 사주로 사회생활을 하여야 운이 뻗어나갑니다. 용띠 여자는 돈과 유혹에 약한 면이 있고, 사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용띠 태어난 해
- 2024년생, 1964년생 : 갑진년 (푸른 용)
- 2012년생, 1952년생 : 임진년 (검은 용)
- 2000년생 : 경진년 (하얀 용)
- 1988 연년생 : 무진년 (황금용)
- 1976년생 : 병진년 (붉은 용)
직업으로는 상상력과 창조성이 좋으므로 영화감독이나 예술에 종사하여도 좋고, 리더십이 뛰어나고 대의를 중요시하므로 사업이나 정치를 해도 좋겠습니다.
≫ 궁합 잘 맞는 띠, 상극띠
1. 잘 맞는 띠 : 원숭이띠, 쥐띠, 닭띠, 뱀띠
- 원숭이띠 : 용띠는 타고난 리더십으로 원숭이띠를 이끌고, 원숭이는 현실적인 면을 채워주어 서로 보완해 주는 관계인데요. 용띠는 원숭이를 만나 활력을 얻고 에너지를 받게 됩니다. 원숭이도 용에게 의지하며 서로 발전하는 궁합입니다.
- 쥐띠 : 대담하고 변화무쌍한 자유로운 영혼인 용띠는 쥐띠의 밝고 사교적인 성향을 잘 받아들이게 되는데요. 현실적인 쥐띠는 자신에게 부족한 대담함을 가진 용띠를 의지하며 잘 따라주고, 용띠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서로 발전하는 좋은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닭띠 : 둘은 비슷한 성향으로 바라보는 방향이 같고, 미래 지향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용띠는 세련된 성격을 가진 닭띠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고, 닭띠도 리더십이 높은 용띠를 존경하여 서로를 인정하며 잘 맞혀나갑니다. 둘 다 아침을 깨우는 동물로 서로 존중하는 관계의 궁합입니다.
- 뱀띠 : 선견지명을 가지고 있는 용띠와 뱀띠는 재능이 뛰어나고 밝고 강인하며 예리하고 정열적으로 성향이 비슷합니다. 뱀띠가 용띠의 부족함을 채워 서로 발전하는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상극띠 : 돼지띠, 개띠, 양띠, 범띠
- 돼지띠 : 원진살로 서로 주는 것 없이 미워하며 서로의 행동을 못마땅하게 여깁니다.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것을 돼지는 못마땅해하며, 용의 코는 돼지코를 닮아 돼지의 넓적한 코를 싫어하는데요. 서로 머리로는 이해하지 못하는 관계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은 궁합입니다.
- 개띠 : 충의 관계로 타고난 성향이 달라 만날수록 다툼이 많은 궁합인데요. 개띠는 용띠의 생각을 비웃고, 용띠는 개띠를 책임감이 없고 권모술수에 능하다 생각하여 싫어합니다. 둘의 차이는 극복하기 힘이 드니 이 또한 거리가 필요한 궁합입니다.
- 양띠 : 감정대로 행동하는 용띠와 변화를 좋아하지 않는 양띠는 서로 잘 맞지 않고 용띠는 양띠의 이중적인 성격을 싫어합니다. 서로에게 부담을 느끼는 관계로 너무 친해지기보다는 적당한 거리가 꼭 필요한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범띠 : 강대강의 기질로 둘 다 우두머리 격인지라 두띠가 만나면 서로의 말을 경청하지 않는데요. 자기의 주장이 강해 협력과 도모가 어려운 궁합입니다.
이 시간에는 재미로 보는 용띠의 성격의 장단점과 궁합 잘 맞는 띠와 상극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개인보다는 나라와 대의를 위하는 용띠는 참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돈복을 타고나니 이 또한 참으로 기쁜데요. 올 한 해에도 원하시는 바람 다 이루시는 복된 날들이 되시길 바라봅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띠 성격, 말띠 궁합 잘 맞는 띠 상극 띠 (0) | 2023.01.17 |
---|---|
뱀띠 성격, 뱀띠 궁합 잘 맞는 띠 상극 띠 (0) | 2023.01.17 |
토끼띠 성격, 궁합 잘맞는 띠 상극 띠 (0) | 2023.01.16 |
호랑이띠 성격, 궁합 잘 맞는띠 상극띠 (0) | 2023.01.15 |
소띠 성격, 궁합 잘맞는띠 상극띠 (0) | 2023.0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