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토끼띠 성격, 궁합 잘맞는 띠 상극 띠

by 열공줌마 2023. 1. 16.
반응형

십이지간 중 네 번째 띠인 토끼(묘) 띠는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도화살을 가지고 태어나는 특징이 있는데요. 주위에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재주가 뛰어나고, 인기가 많은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토끼띠 성격 장단점과 궁합 잘 맞는 띠 상극띠에 대해 살펴봅니다.

 

 

 

손바닥-위-황금-토끼

 

 

 

♧ 토끼띠 성격

 

1. 장점

 

타고난 성품이 온순하여 부드럽고 관대하여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특유의 애교와 귀여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청초하고 맑은 성격으로 감수성이 상당히 좋아 예술적인 기질이 높고 학문에 몰두하는데요. 예술가로서 성공을 거둘 확률이 높겠습니다.

 

타인에게 피해 주는 것을 무척 싫어하고, 문제가 생기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내성적이며 조용한 장소를 좋아합니다. 남에게 화내는 일이 거의 없이 다정하고 깔끔하니 '예절 바른 신사'라는 말이 있는데요. 하지만 만만하게 대하면 발톱을 드러내며 달라진 태도를 보입니다.

 

사람을 적으로 만드는 것을 싫어하며 호감으로 비치길 원하는 토끼띠는 사람의 마음을 끄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금방 친해지고, 아주 잘해주다가 상대가 마음을 열게 되면 그때서야 선을 긋습니다. 잡힐 것 같은 상황이 되면 뒤로 빠지는 것인데요. 연애에서 밀당의 귀재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계획한 것에 대하여 자신감이 높으며 질서 정연하고 논리적이며 이성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목표가 없을 때 멍한 자신을 싫어하고, 목표가 정해지면 저돌적으로 돌진합니다. 언어학과 수학적인 두뇌가 뛰어나 학술계에서 최고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고나길 영리하며 재주가 많고, 당찬면이 강한데요.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으로 효심이 지극한 효자 효녀가 많습니다.

 

 

2. 단점

 

호기심이 많고 눈이 높아 웬만한 성공에서는 만족을 하지 못하는데요. 이상주의자로 한 가지 일에 몰두하지 못하고, 결과를 빨리 얻고자 합니다. 무리하게 일을 벌여 마무리를 짓지 못하고 다른 일을 벌이는데요. 재주가 많아서 한우물을 깊게 파지 못하고 이곳저곳에 우물을 팝니다.

 

성격이 급한 편으로 시작은 잘하나 인내심이 약하여 중도포기를 잘하는데요. 때로는 사람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 마음에도 없는 헛된 소리를 하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결국에는 자기 궁지에 몰려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만의 자신감이 높아 비사교적인 면도 있는데요. 근심걱정이 있어도 겉으로는 태연한 척 모습을 보이지만 농담을 듣고도 되씹어 고민하는 내성적인 성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존심이 건드리면 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연애에 있어 맘에 드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잘해주다가 내 사람이 되었다 싶으면 급격히 마음이 식어버리는데요. 그리하여 상대는 이유를 모르고 당황하게 됩니다. 토끼띠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해받기 쉽고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대인관계에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재주는 다 부리고 마무리를 못해 남 좋은 일만 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열심히 일한 만큼의 대가를 얻지 못하는 것으로 끝마무리를 잘해야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인연의 덕이 중요하나 특히 토끼띠에게는 사람을 만나는 운에 따라 인생에 길흉이 갈리므로 타인과의 관계를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띠입니다.

 

질투가 강해 의처증 의부증이 있으며 자신감도 강하나 반면 그에 따른 열등감도 있는데요. 세밀해 보이지만 덜렁대는 면이 있기 때문에 항상 문서 등은 꼼꼼히 챙겨보아야 합니다. 한 가지를 배우면 빠지는 스타일로 중독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 토끼띠 태어난 해

  • 2023년생, 1963년생 : 계묘년(검은 토끼)
  • 2011년생, 1951년생 : 신묘년(하얀 토끼)
  • 1999년생 : 기묘년(황금 토끼)
  • 1987년생 : 정묘년(붉은 토끼)
  • 1975년생 : 을묘년(푸른 토끼)

토끼띠의 직업으로는 학자, 연구원, 문예, 창작이 잘 맞고 사업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 잘 맞는 띠 상극띠

 

1. 잘 맞는 띠 : 양띠, 돼지띠, 개띠

  • 양띠 : 삼합의 관계로 평화주의자인 양띠와 경쟁을 싫어하는 토끼띠는 잘 맞는 성향으로 비슷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좋은 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인으로 만나면 부부의 연으로 이어지는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돼지띠 : 삼합의 좋은 궁합으로 서로 다른 성향이 조화를 이루어 이상적인 커플을 이루는 조합인데요. 돼지의 변하지 않는 모습에 토끼띠는 믿음을 갖게 됩니다. 사업 파트너로서도 좋고, 결혼을 하면 천생연분이라 할 수 있는 궁합입니다.
  • 개띠 : 육합의 궁합으로 외향적이면서도 충직하고 의리 있는 개띠가 토끼를 지켜주는데요. 토끼는 믿음직한 개띠의 성격에 반하게 되고, 의지를 하게 됩니다. 또한 개띠를 온순하면서도 세심하게 잘 챙겨주는 토끼띠의 모습에 서로 사이가 좋은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2. 상극띠 : 닭띠, 원숭이띠, 말띠

 

  • 닭띠 : 감수성이 예민한 토끼띠를 닭띠가 쪼아대는 형국으로 아무리 온순한 토끼라도 닭띠를 만나면 자주 다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사생활을 중요시하고 간섭받기를 싫어하는 토끼띠에게 닭띠는 좋지 않은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원숭이띠 :서로 원진살로 연인으로 만나도 갈라서는 궁합인데요. 연인으로 만나게 되면 이유 없이 의심하고 미워하며 하루가 멀다 하고 다툼이 일어나게 됩니다.
  • 말띠 : 서로 다른 성향으로 상대를 이해하기가 어려운데요. 적대감 속에서 강한 다툼이 생길 수 있고, 서로에게 협조적이지 않는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재주가 뛰어나고 당차며, 어딜 가나 밝은 모습으로 한 인기 하는 토끼띠의 장점과 단점, 궁합 잘 맞는 띠 상극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재주와 능력이 뛰어난 만큼 목표로 세운 한우물을 깊게 파서 성공하는 한 해가 꼭 되시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