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개띠 성격, 개띠 궁합 잘 맞는 띠 상극띠

by 열공줌마 2023. 1. 18.
반응형

십이지간의 열한번째인 개(술) 띠는 책임감이 강하고 의리파라 할 수 있는데요. 천부적으로 손재주를 타고나며, 예능 방면에 있어 출중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개띠의 성격과 태어난 해, 궁합 잘 맞는 띠와 상극띠에 대해 살펴봅니다.

 

 

 

초원-양치기-개-두마리

 

 

 

≫ 개띠 성격

 

1. 장점

 

조직과 사람에 대해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는데요. 특히 자신이 모셔야 하는 사람에게는 몸과 마음을 다하기에 리더 입장에서는 절대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사람입니다. 한번 관계를 맺으면 믿음과 의리가 강하며, 은혜를 입은 사람을 배신하는 법이 없는데요. 개띠가 배신했다면 그 잘못은 상대방에 있다 하겠습니다. 타인에게 관대하고 너그럽습니다.

 

밝고 솔직하며 인정이 넘쳐 분노를 남에게 표출하는 일이 없으며, 자신이 옳다고 느끼는 일에 책임감을 강하여 용감하게 나서는데요. 하지만 잘못된 명분을 위해서는 나서지 않습니다. 생각이 깊고, 우직하며 너그러우며 정의롭습니다. 바른말을 잘하고, 다투고 나더라도 뒤끝이 없습니다.

 

형식적인 것과 물질적인 것을 싫어하며 욕심이 없고, 평범한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욕심이 너무 없다 보니 이용을 당하기도 하는데요. 사람을 좋아하지만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이들에게는 공격적인 면이 있고, 자신의 것을 빼앗겼다 느끼면 냉소적인 모습으로 돌변합니다.

 

책임감이 강해 자신이 맡은 일에는 최선을 다하는데요. 개척정신도 뛰어나 추진력 있게 일을 밀고 나가는 힘이 있습니다. 자신의 일에 대해서는 비밀이 많고 남이 아는 것을 싫어하는데요. 자신을 방어하려는 본능을 지니고 태어났다 할 수 있습니다.

 

'척하면 척'이라고 할 정도로 직관력이 뛰어나고 예민하여 상황판단과 대처가 빠릅니다. 대의명분을 중요시하고, 명분 없이 남에게 절대 베푸는 일이 없으며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데요. 사람이든 일이든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성향으로 언변이 뛰어나고 임기응변에 뛰어납니다.

 

배려심이 많아 사람들을 항상 끌고 다니는데요. 밖에서 활동적이다 보니 가정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믿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다 주어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대의를 쫒는 것도 좋겠지만 먼저 내 가족을 더 보살피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2. 단점

 

고집과 반발심이 있고, 입바른 소리를 잘해 적을 만드는데요. 그리하여 구설이 따르게 됩니다. 돈을 쓰더라도 남에게는 인색하지만 자신에게는 아끼지 않습니다.

 

추친력이 약하고 적응하는 면에서 부족한 면모가 있는데요. 시작은 했으나 마무리에서 부족한 면을 보입니다. 도와달라는 말에 거절을 못 해 몸이 고되고, 감당을 못하는 시점이 오면 자신의 능력을 자책하게 되는데요. 적당히 끊고 맺음에 기준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가 찾아오지만 40대 이전에는 변화를 갖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그동안 쌓아던 공든 탑이 하루아침에 무너질 수 있습니다. 

 

 

 

개띠 태어난 해

  • 2018년생, 1958년생 : 무술년 (황금 개)
  • 2006년생, 1946년생 : 병술년 (붉은 개)
  • 1994년생 : 갑술년 (푸른 개)
  • 1982년생 : 임술년 (검은 개)
  • 1970년생 : 경술년 (하얀 개)

 

직업으로는 정의감이 높고 조직에 딱 맞는 성격으로 언변과 임기응변이 뛰어나 군인, 경찰, 연예인, 아나운서, 학자, 정치 보좌관등 단체생활과 남을 보좌하거나 돌보는 일이 제격이라 하겠습니다.

 

 

 

≫ 궁합 잘 맞는 띠 상극띠

 

1. 잘 맞는 띠 : 호랑이띠, 말띠, 토끼띠

  • 호랑이띠 : 삼합관계로 마음이 잘 통하는데요. 서로의 자존심을 인정해주므로 믿고 의기투합하게 됩니다. 대화를 나누는데 어려움이 없고 잘 맞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연인으로 만나면 사랑이 가득 차는 궁합입니다.
  • 말띠 : 삼합의 관계로 행동력이 있는 말띠와 개띠는 성향이 비슷하여 함께하면 항상 즐겁습니다. 긍정적이며 노력하는 말띠는 개띠의 기분을 잘 이해하고 기분이 좋도록 만들어 궁합인데요. 다만 돈관리는 개띠가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토끼띠 : 육합의 매우 좋은 관계로 서로에 대한 깊은 믿음과 애정이 깔려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신뢰가 깊어지는 사이로 행복과 번영이 따르는데요.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주며 서로를 성공으로 이끄는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2. 상극띠 : 용띠, 뱀띠, 양띠

  • 용띠 : 상충관계로 리더에게 충언을 아끼지 않는 개띠의 모습을 리더격인 용이 싫어하는데요. 기질 자체와 사고방식이 달라 부딪힘이 일어나고, 한치 물러섬이 없는 개띠로 인해 다툼이 발생합니다. 믿음을 가지기 힘든 관계로 불만과 미움이 생겨나는 궁합입니다
  • 뱀띠 : 원진관계로 개는 뱀이 혀를 놀릴때마다 기분이 잡친다고 하고, 조용하고 은밀한 뱀은 개의 짖는 소리를 몹시 귀에 거슬려 싫어하는데요. 둘 다 자신감이 있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어 처음 만났을 때는 관계가 좋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사이가 틀어지며 시기, 미움, 다툼이 생길 수 있는 궁합입니다.
  • 양띠 : 삼형살의 관계로 서로를 이해하기 힘이 드는데요. 완고하고 고집이 있는 양띠와는 서로의 차이점을 인정하고, 개띠가 매사에 양해를 구해야 하는 관계로 잘못하면 다툼이 일어나므로 적당한 거리가 필요한 궁합입니다.
  • 닭띠 : 유술해의 관계로 서로를 방해하고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충돌하는 관계로 무시하거나 원망하고 배신할 수 있습니다. 속마음을 보였다가는 뒤통수를 맞을 수 있는 궁합으로 서로가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하고 적당한 거리를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개띠의 성격의 장단점과 궁합 잘 맞는 띠 상극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책임감이 높고 이타적이며 의리를 아는 개띠는 참 매력 있는 띠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인내하며 참고 베풀고 산만큼 그것이 큰 복이 되어 돌아오는 올 한 해 보내시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