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윈도우11 컴퓨터 캡처 방법, 제일 쉬운 2가지만!!

by 열공줌마 2023. 2. 20.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화면 캡처할 일이 참 많은데요. 맘에 드는 사진이 나와서 저장하고 싶다던지, 아니면 글 쓰는 자료로 사용하기 좋은 화면이 나왔다던지 할 때 말입니다. 이 시간에는 윈도우11 컴퓨터 캡처 방법, 제일 쉬운 2가지만 살펴보도록 합니다.

 

컴퓨터-키보드-프린트스크린
프린트스크린

 

 

프린트스크린 단축키 사용

 

윈도우11에서 캡처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키보드 제일 상단에 있는 Prt Sc(Print Screen)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화면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 윈도우를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프린트 스크린 설정

-딱히 설정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1.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서 왼쪽의 접근성을 클릭> 키보드 클릭
  2. 키보드 설정 [화면 인쇄 단추를 사용하여 화면 캡처 열기]를 켬으로 바꿉니다.
  3.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4. 작업줄 윈도우에 들어가 제일 아래 전원버튼 클릭>다시 시작
  5. 이제 간단하게 여러 가지 키보드를 조합할 필요 없이 키보드 상단의 Prt Sc만 누르면 화면 상단에 캡처 방식이 뜨게 됩니다.

✔️캡처방식 선택

  • 화면 상단에 4가지 캡처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 사각형 캡처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두 번째 : 자유롭게 그려서 캡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 세 번째 : 창 캡처로 제일 상단에 있는 창만 캡처가 됩니다.
  • 네 번째 : 전체 화면 캡처입니다.
  • 캡처를 하면 내 문서> 사진> 스크린숏 폴더에 자동 저장이 됩니다.

 

캡쳐-알림-설정

 

 

원하는 방식으로 캡처를 하면 작업줄 하단의 맨 오른쪽 알림 창에서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알림을 클릭하여 글씨나 약간의 수정을 줘서 저장을 해주어도 되고, 그냥 두어도 내 문서 사진 [스크린샷] 폴더에 자동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V를 누르게 되면 그동안 캡처해 둔 리스트를 클립보드에서 간편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스크린키를 사용하면 그림판이든 사진편집하는 곳이든 반드시 붙여 넣기를 해야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바뀐 지가 오래고, 이렇게 한 번만 설정해 두면 아주 편하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Shift+S로 캡처하기

 

컴퓨터-화면-캡쳐-윈도우-쉬프트-S단축기

 

제일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단축키 윈도우+Shift+S를 동시에 눌러 캡처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누르면 위와 같은 캡처방식이 뜨게 되고 저장되는 방법도 똑같은데요. 키보드 세 개를 누르나 프린트 스크린 한 개만 누르냐의 차이인 것입니다. 키보드 설정을 바꾸는 게 귀찮게 여겨져 단축키 세 개를 열심히 누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딱히 설정이라고 할 것도 없으니 바꾸셔서 사용해 보시길 바라봅니다.

 

그리고 캡처를 했는데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작업줄 맨 오른쪽의 알림 창에 들어가 알림 설정을 클릭하고, 알림을 으로 바꾸고, 아래에 있는 캡처 도구도 으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하면 캡처할 때마다 알림이 뜨게 되고, 알림 창에 들어가면 캡처한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약간의 변화를 줘서 저장이 가능하고 그냥 두어도 스크린샷 폴더에 저장이 되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윈도우11 컴퓨터 캡처 방법, 제일 쉬운 2가지만 살펴보았는데요.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캡처해서 그림판이나 사진수정하는 곳에 일일이 붙여 넣은 방법이나, 세 가지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보다 한 번의 설정으로 Prt Sc(프린트스크린)의 사용이 훨씬 간단하니 써보시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